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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신화는 문화 원형의 보물창고 입니다. 신화는 인간의 삶을 있는 그대로 표현하며 때때로는 은유해서 표상하고 과장하여 표현하기도 하며 이야기를 만들어내는소재입니다. 세계 각 지역들의 신화는 다르지만 유사한 이야기 구조나 내용들로 구성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신화에는 글로벌 측면과 로컬적인 측면이 내포되어 있습니다. 그중에 원의 예는 특이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인간은 원을 보면서 신과 우주와 순호나하는 삶을 함께 보게 됩니다. 자신의 꼬리를 먹으며 자라는 우주적 뱀인 우로보로스는 이 신성한 원을 상징하곤 합니다. 신화의 볼질은 루마니아의 비교종교학자인 미르체아 엘리아데는 신화를 삶으로써 인간은 세속적으로 연대기적인 시간을 벗어나 이질적 시간 즉 원초적이고 무한히 회복 가능한 신성한 시간으로 들어갈 수 있게된다. 인간은 상기하거나 혹은 재연되는 신성한 고양된 힘에 의하여 사로잡힌다는 의미에서 어떤 방법으로든 신화를 살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신화를 산다는 것은 일상생활의 통상적 경험과는 다른 깊은 종교적 체험을 의미한다 라고 말하였습니다. 신화는 단순히 지적인 단계나 역사적인 어떤 때로서의 허구가 어니라는 것입니다. 그는 신화 연구가 인간행위의 모범이 되었고 그 때문에 인생에 가치와 의미를 부여한다는 의미에서 살아ㅣ있는 사회 바로 최근까지도 생생하게 살아 있었던 사회 를 대상으로 한다고 분명하게 밝힙니다. 따라서 우리가 현재 살고 있는 세상은 그냥 보통의 일반적인 현실 세계가 아닙니다. 지극히 현실적인 물리적 세계가 우리 세계의 전부인 듯하지만, 그 세계의 이면에는 언제든지 종교적 경험이 가능한 즉 신성하고 정신적으로 구성된 세상이 현세의 배후에 다양한 방식으로 놓여 있습니다. 이것은 인간이 일상 속에서도 세속을 초월하며 어떤 정신적인 힘에 영향을 받으며 곧 종교적 경험이 가능한 존재라는 점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개인 각각은 자신에 대한 무력감이나 허무감을 의식 무의중에 늘 인지하면서 삶을 영위하므로 특정 종교를 갖지 않는다 하더라도 삶과 죽음을 반성하면서 이 같은 종교적 경험에 빠져들어 갈수 있습니다. 개인 각각은 자신에 대한 무력감이나 허무감을 의식 무의식중에 늘 인지하면서 삶을 영위하므로 특정 종교를 갖지 않는다 하더라도 삶과 죽음을 반성하면서 이 같은 종교적 경험에 빠져들어 갈 수 있습니다. 독실한 기독교인들은 십자가 형태를 보고서도 신설한 불교도는 염주 모양을 보고도 쉽게 종교적 경험에 자신을 내맡이곤 합니다. 신화 속의 시간과 공간은 분명 신성한 시간이고 정신적인 세상이지만 현실과 불가분의 위치에 있다고 볼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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